2024.02.18 (일)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2022 중장년 우수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가 운영하는 원주 중장년기술창업센터가 오는 19일까지 ‘2022 중장년 우수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중장년층의 창업을 응원하고 아이디어의 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해 개최됐다. 지역 제한 없이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만 40세 이상 예비창업자 또는 3년 이내 초기 창업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선발 규모는 10개 팀이다.


선발된 팀에는 사업계획 구체화·고도화 전략 수립, IR 피칭 스킬 교육 등 역량 강화를 위한 각종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원주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입주 기회도 주어진다. 사무공간은 물론 센터에서 제공하는 사무기기를 모두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 


공모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3개 팀에는 △400만 원 상당의 사무 가구( 데스커상), △100만 원(혁신상), △50만 원(창조상)의 시상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원주 중장년 기술창업센터는 원주권 유일의 기술창업센터로, 창업을 희망하는 만 40세 이상의 지역 중장년 예비창업자를 발굴하고 체계적인 교육, 시설, 장비 지원 등을 통해 중장년의 성공 창업을 견인한다. 실전 창업교육과 아이디어 사업화를 위한 자금지원, 초기 투자연계, 전문가 멘토링 등 창업자의 성장 단계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이기대 센터장은 “그동안 창업을 꿈으로만 여겼던 중장년 예비창업자분들이 이번 공모전을 통해 꿈을 현실화하기를 바란다”라며 “성공적인 창업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