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1 (일)

스타트업

옴니어스 AI가 패션을 이해하는 방법...FIT 송도캠퍼스 세미나 개최



패션 AI 기업 옴니어스가 11일 FIT 송도캠퍼스 패션학과와 SBU 학생을 대상으로 세미나를 실시한다고 전했다.


옴니어스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패션 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중요성을 재조명하고 AI의 역할에 대해 깊이 있게 공유한다. 기술 관련 학과와 패션학과 학생들이 AI 기술을 통해 고도화될 패션 업계의 미래를 들여다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옴니어스 AI가 패션을 이해하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옴니어스 최형원 이사, 곽새봄 이사가 연사로 나선다. 세미나는 패션 산업의 대표적인 AI 기술, 옴니어스 AI 기술, 옴니어스가 연구 중인 패션 산업의 과제 등을 소개하고 개발 중인 신규 AI 모델을 선보이는 등 풍부한 내용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옴니어스는 현재까지 패션 AI 솔루션 3가지를 제공 중이다. 이미지를 1100가지 속성으로 분석하고 자동 태깅하는 태거(Tagger)와 이미지를 분석해 유사상품을 추천해주는 렌즈 유사상품 추천(Lens-Visual recommendation) 그리고 이미지로 원하는 상품을 검색할 수 있는 렌즈 카메라 서치(Lens-Camera search)가 있다. 이 3가지는 이커머스와 브랜드에서 주요 과제로 꼽는 개인화와 사용자 경험 향상을 위한 중요한 기술로 꼽히고 있다.


옴니어스 3가지 솔루션은 작년 북미에도 진출하면서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해오고 있다. 올해 2월, 3월에는 북미 전역의 패션 브랜드 및 이커머스, 스타트업, 학생을 대상으로 패션 테크 멘토링 시리즈(National Fashion Technology Mentorship series) 이벤트를 호스팅 했다. 이후에도 업계를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인공지능, 빅데이터, 디지털과 같은 기술이 패션 산업에 최대로 활용될 수 있도록 현업의 사례와 연구 결과를 지속적으로 공유할 예정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