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31 (수)

스타트업

메디패스, 재택치료 병의원 실시간 검색 서비스 출시


credit : 메디블록


메디블록은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 ’메디패스'를 통해 코로나 19 확진자 중 일반관리군 재택 치료자가 전화 상담 및 처방을 받을 수 있는 동네 병·의원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동네 병의원에서는 코로나19와 관련된 진단ᆞ진료를 제공하는 의료기관을 통해 참여를 희망하여 재택 치료자 관리 의료기관(2월 17일 기준 총 5,264개의 의료기관)으로 지정될 수 있다. 일반관리군 재택 치료자는 재택치료 관리 동네 병의원을 통해 전화 상담 및 처방이 가능하다.

 

이에 메디패스에서는 코로나19 환자 중 재택치료를 진행하는 일반관리군 환자가 쉽고 편리하게 재택치료를 지원하는 동네 병·의원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에 코로나19 재택 치료자 일반관리군에 해당되는 환자는 메디패스를 통해 전화 상담 및 처방을 받을 수 있는 동네 병의원의 최신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 빠르게 재택치료를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메디블록 이은솔 대표는 “코로나19 확산 상황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환자에게 치료에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제공해주는 것이다.”라며, “메디블록은 재택치료 등 감염증 치료 시스템 구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전방위적인 노력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