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2023년 G-스타트업 예비창업 지원 사업’ 역량 강화 워크숍 성료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15일과 16일 엘리시안 강촌에서 ‘2023년 G-스타트업 예비창업 지원 사업’ 최종 선정기업 30개사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G-스타트업 예비창업 지원사업’은 강원특별자치도, 강원혁신센터, 강원도립대학교, 상지대학교 창업보육센터가 협력하여 도내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보유한 18세 이상 만 39세 이하, 예비~1년 미만 연차의 창업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사업화 자금 지원, 교육, 전문가 멘토링 등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틀간 진행한 행사는 예비창업자에게 필요한 시장 검증 특강, 세무/회계/재무 특강, 멘탈 관리 특강, 네트워킹으로 구성됐으며, 예비창업자들의 사전 피칭 진행을 통해 기업 간 네트워크 형성과 협업의 가능성을 높였다.


특히, 멘탈 관리 특강은 2022년 G-스타트업 초기창업 지원 사업 최우수 졸업기업인 ㈜늘품내진이앤씨의 송준혁 대표가 연사로 참여하여, 창업 예비단계에서 겪었던 여러 가지 상황과 사례를 공유하며 참여 기업 대표들에게 멘탈관리 비법을 전달했다.


이기대 센터장은 “도내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다”라며 “창업을 희망하는 분들은 강원혁신센터의 문을 두드려달라”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