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20 (금)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속초 로컬 벤처‘칠성조선소’에 투자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가 ㈜칠성조선소와 5천만 원의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


칠성조선소는 속초의 오래된 조선소를 개조해 2018년 복합 문화공간으로 문을 열었다. 조선소는 최윤성 대표의 할아버지부터 아버지까지 대를 이어 약 60년간 운영해온 곳이다. 쇠퇴해가는 조선업으로 제 기능을 하지 못하던 이곳을 최윤성, 백윤정 대표는 그 이름과 공간의 역사를 유지하며 새로운 문화 자산으로 재생시켰고 현재 매년 40만 명이 찾는 지역 대표명소로 성장했다.


이번 투자에는 칠성조선소가 보유한 공간 가치, 지리적 강점과 강원도 대표 로컬 벤처 기업으로 성장해온 브랜드로서의 가능성이 높게 평가됐다. 지역 앵커 스토어로 지속적인 관광객 유치를 통한 경제 활성화가 기대되는 점도 중요한 투자 포인트다.


칠성조선소는 F&B를 주력사업으로 음료 및 시그니처 베이커리 메뉴를 개발하며 경쟁력을 확보하고, 뮤직 페스티벌, 전시 프로그램 등 문화행사 개최를 통해 공간의 이야기를 전달하며 브랜드 밀도를 높이고 있다. 최근에는 로스터링으로 사업을 확장하며 자체 원두를 출시하고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


한종호 센터장은 “칠성조선소는 가업을 계승해 성장한 기업으로 그 의미가 크다. 이번 투자를 통해 강원도 대표 로컬 벤처로 확실히 자리매김할 것이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도내 로컬 벤처 기업이 꾸준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