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31 (수)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2019 MOCA Challenge’ 참가자 모집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가 4월 22일까지 도내 기업의 온라인 및 모바일 판로 확대를 지원하는 ‘2019 MOCA Challenge 쇼핑몰 창업 및 도약 프로그램’(이하 ‘모카 챌린지’)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모카 챌린지’는 예비창업자 및 신규 창업자(2019년 통신판매업 신고자)를 위한 ‘창업 프로그램’과 기창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도약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창업 프로그램’의 경우 스타일, 리빙, 푸드 3개 분야로 나눠 분야별로 20팀, 총 60팀을 선발한다. ‘도약 프로그램’은 최대 20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11월까지 6개월간 운영된다. 참가자는 모바일 커머스 교육을 통해 창업 역량을 강화시키는 한편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수수료, 제품 촬영, 홍보 콘텐츠 제작 등 각 분야와 사업 단계에 따른 맞춤 지원과 전문가 컨설팅을 제공받는다.


또한 데모데이를 통해 선발된 우수 팀에게는 각각 300만 원(창업 프로그램)과 500만 원(도약 프로그램)의 사업화 지원금과 함께 강원혁신센터 보육 기업으로 등록되며 투자연계 등 후속지원을 통해 창업의 안정적인 성장을 돕는다는 계획이다.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한종호 센터장은 "도내 창업자들이 안정적으로 온라인 시장에 정착하고 매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사업을 진행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