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4 (토)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 ‘2018 서울-관광 스타트업 데모데이’ 개최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KOTSA)가 오는 30일 오후 6시 서울특별시, 서울시 관광재단, 서울특별시관광협회와 손잡고 ‘2018 서울-관광 스타트업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23일(한국시간) 밝혔다.


그랜드힐튼 서울 호텔 컨벤션센터 에메랄드홀에서 열리는 2018 서울-관광스타트업 데모데이는 관광산업에 특화된 ‘관광 스타트업’만을 위한 IR 행사로 기존 스타트업 데모데이와 차별점을 갖는다. 이번 행사는 ICT 융합을 중심으로 한 기업들만 주로 참여하던 데모데이에 체험 및 서비스 중심의 관광산업 특화 기업도 참여한다는데 의의가 있다.


이번 행사는 사전 접수를 받은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IR피칭 기회를 제공한다. 선정된 회원사는 ▲팀맥스어드벤처 ▲에이치스토리컨설팅 ▲펫츠고트래블 ▲와바다다 ▲레드타이 ▲디안트보르트 ▲블루웨일컴퍼니 ▲블록버스터 등 총 8개사다.


행사에 참여하는 VC는 ▲KB증권, ▲마그나인베스트먼트 ▲벤처스퀘어 ▲빅뱅엔젤스 ▲SBA ▲타임와이즈 ▲패스트인베스트먼트 등 총 7개사다.


협회는 “이번 행사를 통해 관광분야에서 우수 스타트업 발굴과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장기적으로 관광산업분야 창업 관심도를 높이고, 새로운 관광 스타트업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가 활성화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 협회는 내달 1일 종로 포레스트구구에서 ‘관광스타트업 예비창업자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관광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창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마련한 행사다.


행사에 참여하는 예비창업자는 차년도 서울-관광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에 대해 이해하고, 아이디어 해커톤처럼 개인 혹은 팀별로 자신의 창업 아이디어를 전문 멘토링을 통해 구체화시키고 조별 프레젠테이션을 실시한다. 특히,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매년 진행하는 ‘서울-관광스타트업 협력 프로젝트’ 공모전을 대비하기 위해 기 공모전에서 수상했던 협회 회원사의 대표들이 멘토로 참여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