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7 (수)

넥스트유니콘, '디스커버리 데모데이' 개최



(주)하프스의 스타트업과 투자자를 연결하는 플랫폼 '넥스트유니콘'이 첫 번째 자체 행사로 ‘디스커버리’ 데모데이를 오는 15일 롯데타워 SKY31 컨벤션 콘퍼런스 A에서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디스커버리 데모데이는 기관 투자 이력이 없는 초기 스타트업의 성장과 투자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전문투자자와 네트워크 확대 및 협력의 장(場)을 마련하고자 기획했다. ‘1,000명의 투자자, 5개의 스타트업, 1번의 기회(1,000 Investors, 5 Startup, 1 Chance)’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온/오프라인 데모데이를 통해 1,500여 명 이상의 전문투자자를 대상으로 회사를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제 1회 디스커버리 데모데이는 임팩트라는 주제로 공정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지속 성장을 이루어내는 임팩트 스타트업을 전문투자자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 참여기업으로는 양계농가 생산운영효율 향상 AI 시스템 개발사 ‘파이프트리 스마트팜 주식회사’, Z세대 용돈 관리 모바일뱅크 앱 개발사 ‘모니랩’, 재사용 친환경 종이팩 세제 제조 기업 ‘리필리’, 코 리빙 하우스를 통한 청년 주거 문제 해결 기업 ‘게릴라즈’, 비대면 성 건강 자가/원격 진단 키트 개발사 ‘3J’ 등 총 5개 기업이 참여한다.


이번 오프라인 행사는 동시 녹화가 진행되며 오는 4월 27일 넥스트유니콘의 온라인 데모데이 중계 서비스 ‘유니콘LIVE’를 통해 VC, 액셀러레이터, 대기업 투자팀, 엔젤 투자자 등 전문투자자 1,500명 이상에게 소개될 예정이다.


(주)하프스의 장재용 대표는 “넥스트유니콘의 데모데이의 브랜드인 디스커버리 시리즈는 앞으로도 스타트업과 전문투자자, 스타트업 투자 생태계 전반을 구축하기 위한 고민과 노력을 담아 계속 이어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