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1 (목)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제도 활성화 및 초기시장에서의 투자 관심 유도를 위한 - 크라우드 펀딩 설명회 개최 안내

크라우드 펀딩 : 군중 또는 다수를 의미하는 「크라우드(crowd)」와 자금조달을 뜻하는 「펀딩(funding)」을 조합한 용어. 창의적 기업가를 비롯한 자금수요자가 인터넷 등의 온라인상에서 자금모집을 중개하는「크라우드펀딩 중개업체」를 통하여 불특정 다수의 소액투자자로부터 자금을 조달하는 행위
크라우드 펀딩의 장점 : 기존 금융권이나 기관투자자의 투자를 받기 어려운 초기 기업이, 온라인 펀딩포털(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통해, 다수의 소액 엔젤투자자들에게 사업을 소개하고 자금 유치 가능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주영범)는 ‘크라우드 펀딩’법제화(‘16. 1. 25.)에 따른 크라우드 펀딩 제도 안내를 위해 창업기업 및 투자자를 대상으로 “크라우드 펀딩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 일자는 2017년 8월 24일 목요일로, 14시부터 17시까지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 5층 교육실에서 진행된다. 본 설명회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인천대학교창업지원단, 인천지방중소기업청, 인천창업지원기관 실무자 협의회에서 주최한다.

 

참가대상은 크라우드펀딩 투자에 관심이 있는 투자자 또는 기업이면 누구가 참가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금번 크라우드 펀딩 설명회는 첫 섹션으로 증권발행 업무관련 절차 및 이해(한국예탁결제원 김기일 수석)를 설명한 이후 크라우드펀딩 성공전략과 IR자료(투자유치용 사업계획서)작성 노하우(크라우디 홍원표 이사)를 설명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크라우드 펀딩 성공사례(올스웰 강연수 대표)를 공유할 예정이다. 설명회 이후에는 크라우드펀딩 희망기업을 대상으로 추천서 발급 및 멘토링 실시를 통해 성공 펀딩을 지원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에 홈페이지에서 링크된 구글폼에 접속하여 양식을 작성한 후 제출하여 신청할 수 있다. 


문의 032-458-5068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