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금)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미래 인재 양성” 7주 간의 실무교육 성료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23일 오크밸리에서 진행한 종강 행사를 마지막으로 총 7주간의 미래인재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디지털 헬스케어 미래인재 교육과정’은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군의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정으로, 강원권 소재 의료·헬스케어 관련 기업(기관) 재직자 또는 만 40세 이하 구직자 22명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최종 16명이 교육을 수료했다.


교육내용은 디지털 헬스케어 기초, 의료빅데이터 활용, 원격의료, 인증/인허가 등 기초 이론부터 3D 프린팅 활용, 팀 미션 등의 실습까지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실무 역량을 높일 수 있는 과정으로 구성하여 진행했다.


교육을 진행한 강원혁신센터 김희경 담당자는 “교육생들이 지역 헬스케어산업 실무 현장에서 직접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기획했다”라며, “수료생들이 실무현장에 쉽게 적응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강원혁신센터는 약 100여 개에 달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창업기업을 집중 지원해 왔으며, 올해부터는 강원특별자치도, 강원테크노파크, 한국산업기술진흥원과 함께「지역혁신클러스터육성(비 R&D) 2기 사업」을 수행하며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지역 산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