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토)

투자

스파크랩, ‘내일의 커피’ 운영사 이퀄테이블에 투자



스파크랩이 탄소 저감 커피 브랜드 ‘내일의 커피’를 운영하는 ㈜이퀄테이블에 투자를 했다고  25일 밝혔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이다. 이번 투자에는 재단법인 밴드, (주)유스임팩트 등이 함께 참여했다.

 

구독형 서비스인 내일의 커피는 탄소중립 인증 농장 커피, 친환경 로스팅 등 자체 개발한 탄소 저감 프로세스가 적용된 커피 원두와 함께 탄소 감축 기여 데이터를 고객사들에게 제공한다. 현재 SKT, 삼성전자 창의개발센터, 크래프톤 등 대기업부터 많은 중소기업들이 서비스를 이용 중에 있다.

 

내일의 커피 서비스를 구독하는 기업은 원두를 바꾸는 것만으로 커피 한잔 당 종이컵 30개에 달하는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효과를 낼 수 있어 임직원들과 함께 일상 속에서 ESG 경영을 실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내일의 커피는 이번 투자 유치로 B2C 사업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 커피의 탄소 배출 문제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내일의 커피 구독 모델을 B2B에서 B2C로 확장하는 등 다양한 비즈니스모델을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

 

스파크랩 김호민 대표는 “한국인의 커피 소비량이 전 세계 두 번째이면서 기후 변화에 대응해 환경을 생각하는 착한 소비가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며 “이퀄테이블의 탄소 저감 커피 솔루션이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가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퀄테이블 문준석 대표는 “수치로 증명된 내일의 커피 솔루션을 기업뿐만 아니라 개인 소비자에게도 제공해 일상에서 탄소 저감 활동을 실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며 “이번 투자 유치로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들어 재무적 성과와 임팩트 성과를 동시에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파크랩은 올해 15개 기업에 초기 투자를 진행했으며, 최근에는 21기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에 B2B SaaS ‘메이더’, 스토리콘텐츠 계약 지원 플랫폼 ‘투고하다’, B2B 파트너 매칭 플랫폼 ‘토폴로그’, 자연주의 뷰티 브랜드 ‘셀바티코’ 등 4개 스타트업을 선정한 바 있다.


이퀄테이블 : https://www.equaltable.net/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