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04 (화)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2023 GSF 강원스타트업페스티벌·제1회 춘천창업엑스포’ 개최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5월 19일~20일 이틀간 춘천 애니메이션박물관 일원에서 춘천시와 함께 ‘2023 GSF 강원스타트업페스티벌·제1회 춘천창업엑스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강원지역의 우수한 스타트업을 널리 알리고, 방문자 누구나 창업 문화에 대해 체험할 수 있는 참여형 창업 축제로 ‘창업이 만드는 변화’를 의미하는'Lifestyle change up'을 슬로건으로 진행한다.


△창작·아이디어 제품(힙스터존), △F&B(글로컬존), △ICT 기반 신기술(노마드존), △의료·바이오(웰니스존), △강원 특화분야(뉴딜존) 5개 분야로 나눠 도내 150여 개 우수 스타트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할 예정이며,


대형 유통사가 참여하는 MD설명회, 도민들이 직접 투표하는 공개 투자 IR 대회, 신청기업과 투자자를 직접 연결하는 1:1 투자밋업, 스타트업 공공 판로 확대를 위한 공공구매 상담회,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라이브 커머스, 법률 및 시제품제작컨설팅, 공개 오디션 스타트업 쇼케이스 등을 통해 참여기업에 다양한 성장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관람객을 위한 프로그램도 풍성하다. 누구나 쉽게 스타트업을 배우는 스타트업 골든벨(OX퀴즈), 스타트업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스타트업 옥션,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어린이놀이터, 마임·버블·마술·서커스 등 스폿 공연, 시민참여 크라우드 펀딩, 스탬프 투어, 경품 추첨행사 등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와 먹거리가 시민들을 기다린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방송인이자 창업가인 홍석천과 노홍철, ㈜코스토리 김한균 대표, 아실 유거상 대표가 참여하는 일타강사 토크콘서트와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EO스튜디오 김태용 대표, 강원도 대표 창업자인 서피비치 박준규 대표, 감자밭 이미소 대표, 감자아일랜드 김규현 대표가 참여하는 스타트업포럼을 통해 연사들의 경험을 통한 스타트업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강원권 메이커 스페이스를 운영하는 10개 기관 협의회인 ‘One Space Gangwon’에서 주관하는 ‘스타트업 메이커페어’의 액자 만들기, 머그컵 만들기, 키홀더 만들기, 우드 각인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은 이번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준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