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7 (수)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예비창업패키지 ‘RE-START 멘토링 프로그램’ 성료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13일 강원혁신센터 커넥트 스퀘어에서 ‘RE-START 멘토링 프로그램’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RE-START 멘토링 프로그램’은 예비창업패키지에 도전했으나 아쉽게 선정되지 못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차 연도 동 사업에 다시 도전할 수 있도록 각 분야 전문가의 멘토링과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창업진흥원과 전국 35개 예비창업패키지 주관기관이 함께 지난해 시범적으로 운영한 결과 352건의 멘토링 실적과 4.68점(5점 만점)이라는 높은 참가자 만족도를 보여, 올해 본격적으로 추진 중이다. 


강원혁신센터는 1부에서 다양한 정부 지원사업 선정 전략 및 사업계획서 작성 교육으로 예비창업자들이 쉽게 인지하기 어려운 정보를 심도 있게 제공했다. 2부에서는 기술, 경영 등 분야별 멘토링을 통해 예비창업자들이 창업 아이디어를 수정·보완하고 비즈니스 모델을 고도화하는 등 실전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도왔다. 


또한 사후 프로그램을 통해 계속적으로 멘토링을 제공할 계획으로, 일회성 행사가 아니라 참가자들의 확실한 역량 강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기대 센터장은 “예비창업패키지 참가자뿐만 아니라 성공 잠재력을 가진 미 선정자를 대상으로 전문적인 지원을 통해 성장을 향한 터닝포인트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예비창업패키지는 창업을 희망자를 대상으로 양질의 교육과 사업화를 지원하고자 전국 단위로 추진하는 중소벤처기업부의 핵심사업으로, 강원권에서는 강원혁신센터가 2018년부터 주관기관으로 우수한 창업기업들을 발굴·보육해오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