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1 (목)

스타트업

채팅 솔루션 ‘톡플러스’, AWS 마켓플레이스 입점…글로벌 서비스 진출



애드테크 기업 (주)애드엑스가 운영 중인 기업용 채팅 솔루션 ‘톡플러스(TalkPlus)’가 아마존 웹서비스 마켓플레이스에 등록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톡플러스는 글로벌 서비스를 위한 첫발을 내딛게 됐다.

 

톡플러스는 모바일 앱이나 웹페이지에 손쉽게 채팅 기능을 추가할 수 있도록 API 또는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SDK)를 제공하는 기업용 채팅 서비스로 현재 카카오 계열사를 비롯해  모바일 앱과 게임 개발사 등 한국 내 수십 개의 고객사들이 이용 중이다.

 

지난해 8월 서비스 출시 이후 서비스와 웹사이트를 영문화 하며 해외시장을 준비해 왔다. 이번 AWS 마켓플레이스 입점으로 톡플러스는 국내 소프트웨어 개발사는 물론 전 세계 고객들의 이용이 가능해졌다.

 

AWS 마켓플레이스 등록으로 고객들은 몇 번의 클릭으로 간편하게 톡플러스를 SaaS 형태로 구독할 수 있게 됐다. AWS 마켓플레이스는 고객들의 솔루션 구축과 비즈니스 운영을 위해 다양한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쉽게 구매, 구축, 관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를 통해 톡플러스는 고객사들의 해외 서비스 진출 시 채팅 솔루션의 커스터마이징을 비롯한 다국어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톡플러스는 여타 글로벌 채팅 솔루션에 비해 합리적인 과금 정책으로 사용량에 따라 최대 50% 이상 비용이 절감될 뿐만 아니라 게임, 웹, 앱 서비스는 물론 웨비나 등 실시간 채팅을 필요로 하는 모든 온라인 서비스에 적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애드엑스 강율빈 대표는 “톡플러스는 최신 개발 트렌드를 반영해 사용자 환경에 맞는 편리한 기능을 합리적인 비용에 제공한다”며 “AWS 마켓플레이스 등록으로 국내외 많은 기업들이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