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31 (수)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2017 스타트업 점프 아카데미 - ‘제7회 창업금융자금’ 교육 개최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 주영범)는 8월 30일 14시에 인천 연수구에 위치한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송도본원) 7층에서 ‘2017 스타트업 점프 아카데미 『제7회 창업금융자금 교육』’을 개최하였다.
 
이번 교육은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의 펀드 및 보증(융자)추천 지원 사업 소개와 인천대학교 자금지원사업에 대한 소개를 시작으로, 금융기관(신보, 기보, 기업은행) 별 금융 제도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각 금융기관의 창업자금 지원제도 및 구체적인 지원방법, 추천사업 안내와 지원가능 금액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사업화 자금의 애로사항을 해소하는 등 참여자의 많은 호응과 만족도가 높았다는 평이다.
 
또한, 교육 후속으로 행사 참석자들 대상 상담을 희망하는 금융기관의 사전예약을 통해 1:1 맞춤상담을 진행하여 구체적인 자금문제에 대해 해결방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주영범 센터장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는 이번 ‘7차 창업금융자금 교육’ 뿐만 아니라, 마케팅, R&D, 투자유치, 4차산업혁명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하여도 유관기관과의 연계협업을 통해 매월 교육하여 스타트업의 경영역량 강화를 통한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