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2 (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주영범)는 7월 25일(화) 14:00시에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송도 본원 교육장(미추홀타워7층 자유공작소)에서 인천스타트업 데모데이를 개최하였다.

 



금번, 데모데이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보육한 우수 스타트업의 성과 전시 및 투자 유치를 목적으로 개최되었으며, 인천광역시 정중석 일자리 경제국장 등 관계자와 원익투자파트너스 등 10개 투자기관 및 미추홀엔젤클럽 회원,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등 60여명이 참가하여 큰 관심을 보였다.

 

참가기업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유니콘 기업육성을 위해 추진중인 K+Champ 선정기업과 K스타트업 공모전 본선 진출기업 중총 7개 기업이 참가하였다.

 

㈜네오팝(대표 서영진)은 LED를 통해 반려동물 정보를 제공하는 스마트 목걸이를 개발한 기업으로 지난해 크라우드펀딩을 통하여 1억원 이상의 투자유치에 성공하고 매월 매출액이 두 배로 성장하고 있는 유망 기업이다.

 

㈜에프티씨(대표 김종호)는 모든 사물로 터치가 가능하여 정전방식의 터치+감압방식의 장점을 살린 스마트터치 기술을 개발한 업체이고, ㈜지유디이에스는 생체모방기술을 적용한 친환경 초발수 신소재를 개발한 업체로 섬유 분야에 있어서 독자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미로(대표 오용주)의 대표제품은 모든 부분이 세척 가능한 구조로써 멸균제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세균증식문제를 원천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완전방수가습기로 최근 가습기 분야의 안전성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   이 올라가면서 급격하게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아이리시스(대표 한승은)는 홍채인식기반의 USB, Doorlock, 금고, 출입 통제기 등 솔루션 개발하는 기업이다. 최근 키움증권과    크라우드펀딩 국내모집중개 계약을 체결, 청약을 개시함으로써    기업의 성장 가능성을 대외적으로 인증 받은 기업이다.

 

㈜엘앤제이(대표 이성민)는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 가능한 친환경   코르크 소재를 개발한 업체이며, ㈜엠에프유(대표 박영수, 정기송)는 소셜 뮤직 협업 창작 플랫폼을 개발하여 아마추어 음악 분   야에 있어서 성장 가능성을 보이고 있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참가기업의 투자유치 성사를 위하여 투자 기관에서 투자의향을 밝힌 6개 기업에 대하여, 향후 투자기관과의 미팅 및 기업가치평가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향후 창업 7년 이내의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투자 유치를 위한 투자자 연계 및 멘토링, 투자유치설명회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