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2 (금)

투자

빛나는 레저용품 샤니볼, 크라우드펀딩 목표 154% 달성



샤니볼의 LED 발광 비치볼 ‘샤니볼’이 리워드형 크라우드펀딩 목표를 154% 달성했다고 전했다.


샤니볼은 창업진흥원(이하 창진원)에서 주관하는 2018년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참여기업으로 18년 10월 15일부터 10월 30일까지 네오스프링에서 리워드형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했다. 크라우드펀딩 참여자들에게는 내장 건전지로 3가지 색의 빛을 내는 ‘샤니볼’이 리워드로 제공된다.


원명희 대표는 손주들과 공놀이를 하다 어두워져가는 저녁에 공이 보이지 않아 집으로 돌아가는 중 달을 보고 달처럼 스스로 빛을 내는 공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졌다. 그 후 여러 차례의 시행착오와 연구를 거쳐 지금의 샤니볼을 만들게 되었다. 손주를 생각하는 마음과 원 대표가 제시한 기발한 문제해결법이 투자자들의 참여를 이끌어 낸 것으로 보인다.


창진원은 창업기업의 발전을 위해 창업도약패키지를 비롯하여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쳐오고 있으며 이번 크라우드펀딩의 성공에 크나큰 지원군이 되었다. 창진원의 이준성 부장은 “기업의 성장에 도움이 되어서 기쁘다. 앞으로도 창업 기업들에게 도움이 되는 사업을 진행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샤니볼은 중소기업벤처부와 창진원이 주관하여 11월 8일부터 10일까지 부산 해운대 일대에서 벌어지는 2018벤처창업페스티벌 크라우드펀딩 온더로드에 참여한다. 


네오스프링은 오픈트레이드, 와디즈와 동일한 온라인소액투자중개업 인증을 받아 정식으로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하여 초기창업기업과 투자자의 동반성장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