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31 (수)

투자

부동산 중개 스타트업 집토스, 65억 원 투자유치


image credit : 집토스


부동산 중개 스타트업 집토스가 65억 규모의 시리즈 B 투자를 유치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BSK인베스트먼트, 더웰스인베스트먼트, 신한대체투자운용, 프렌드투자파트너스, DA밸류인베스트먼트, 비에이파트너스가 참여했다. 더웰스인베스트먼트와 신한대체투자운용은 기존 주주로서 후속 투자에 참여했다.


집토스는 온라인 환경을 통한 부동산 매물 추천과 오프라인 중개를 한 번에 제공하는 부동산 중개 서비스이다. 회사가 직접 확인한 정보만 온라인에 공개하기에 허위매물이 존재하지 않으며, 중개 현장에선 집토스 소속 공인중개사들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이용자의 만족도가 무척 높은 수준이다. 이에 매 년 2.5배 이상의 매출 성장을 이어 나가고 있으며, 직접 확보한 거래가능 매물 수는 2만 5천 개를 돌파했다. 


현재 집토스는 서울과 경기도 수원 지역에 14곳의 중개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다. 원/투룸 소형 주택의 임대차 중개를 중심으로 다양한 부동산 거래 영역으로 사업 분야를 빠르게 넓혀나가고 있다. 2019년 여름부터는 국내 체류 외국인을 대상으로 중문/영문 중개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으며, 동년 말 시작한 중소형 주택 개발을 위한 신축부지 중개서비스는 시작한 지 8개월 만에 거래액 170억 원을 달성했다. 2021년부터는 서울 및 수도권 일부 지역으로 서비스를 확장하여 빌라와 아파트, 건물 매매 등으로 부동산 중개 분야를 넓힐 계획이다.


이번 투자를 리드한 BSK인베스트먼트 이준기 수석팀장은 “국내에서 기업형 부동산 중개업체의 성장은 필연적”이라며, “부동산의 벨류 체인 상 중개 분야를 확보하면 전후 영역으로의 확장이 용이하다는 측면에서 집토스의 성장 가능성이 밝다고 판단했다”라고 투자 이유를 밝혔다.


집토스 이재윤 대표는 “지난 5년의 부동산 중개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 청년층에 높은 수준의 오프라인 부동산 서비스를 제공할 준비가 되었다.”며, “앞으로 집을 구하는 것이 어렵고 힘든 일이 아니라 설레는 일이 될 수 있도록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