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1 (토)

뉴스

한국초기투자기관협회, 벤처스퀘어와 스타트업 교육 및 미디어 부문 협력 키로



한국초기투자기관협회와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서비스이자 액셀러레이터인 (주)벤처스퀘어가 스타트업과 투자자를 위한 교육 및 홍보와 행사 전반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15일 KESIA와 벤처스퀘어는 양 기관이 보유한 정보와 기술, 영업의 장점을 결합하여 초기 투자 기관들에게 필요한 교육 기획과 행사 교류, 미디어 협력 등 전반적인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상호 이익을 도모하기 위해 양해각서를 교환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KESIA 회원사 혜택 프로그램 및 서비스 개발 추진, △KESIA 교육위원회 인증 교육 협력 및 교재 출판, 수익 공유, △회원사 홍보 협력 및 공식 미디어 후원, △벤처스퀘어 주최 행사의 공식 후원 및 유료 행사에 대한 할인 제공 등 상호 필요한 부분에 대한 협력을 키워나가기로 합의했다. 


한국초기투자기관협회 이용관 회장은 “투자사들이 개별적인 스타트업 보육 콘텐츠를 마련하는 것에 따른 어려움을 해소하고 품질 높은 콘텐츠 개발을 위해 협회가 교육위원회를 설치하고 이에 따른 인증사업을 함에 있어 교육 미디어 콘텐츠 개발과 홍보 협력을 하기로 했다”고 전하고 “국내에서 가장 오래되고 권위 있는 벤처스퀘어와의 협력을 통해 협회 회원사들의 스타트업 보육 활동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벤처스퀘어 명승은 대표는 “국내 최초의 스타트업 전문 콘텐츠 미디어 서비스이자 190여 개 스타트업에 투자한 초기 액셀러레이터로 이번 협약을 통해 새로운 시대의 새로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션 보육 방식을 협회와 구상할 수 있게 됐다”며 “스타트업 생태계에 도움이 될만한 공인 교재 출판 및  다양한 행사 기획 및 미디어 후원을 통해 초기 스타트업 투자 생태계에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벤처스퀘어는 2010년 설립된 스타트업 전문 서비스이자 액셀러레이터로 현재까지 190여 개의 스타트업에 투자한 초기투자기관이다. 부가적으로 스타트업과 초기투자자를 위한 교육, 행사, 출판 등의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