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5.12 (일)

신상품,아이디어상품

뇌의 기억력, 집중력 및 독창성을 향상시키는 웨어러블 헤드셋, 'PlatoWork 두뇌 자극기'






PlatoWork Indiegogo from PlatoScience on Vimeo.


PlatoWork는 미세 전류를 이용하여 집중 또는 창의적 사고를 위해 뇌의 지정된 부위를 자극하는 초전도 직접 전류 자극 (transranial direct current stimulation)인 tDCS라는 잘 알려진 기술을 활용한다.


신경 자극은 수년 동안 DIE(Do-It-Your-Your-You) 바이오 해커들에 의해 추구되어 왔고, 전 세계 600명 이상의 신경자극 파워에 굶주린 사람들이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인디고에서 플라토 워크 헤드셋을 구입한 것은 성능을 향상하는 신경 자극이 곧 더 주류적인 현상으로 바뀔 수도 있음을 보여준다.


한 번에 팔 굽혀 펴기를 열 번 하는 것이 당신의 근육을 찢어지게 하지 않는 것처럼, 만약 당신이 어떤 일에 집중하거나 창의적이 되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면, Platowork 헤드셋을 사용하는 것은 빠른 해결책이 아니다. 

뇌는 근육처럼 행동하고 신경 자극 헤드셋은 그것을 운동하는 도구로 지속적인 사용을 통해서, 당신은 당신의 두뇌를 통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발더 오나하임(Balder Onarheim)과 그의 팀은 두뇌 웨어러블 헤드셋은 마술 알약이 아닌 훈련 장치라는 것을 설명하고 있다.

 

PlatoWork은 헤드셋과 스마트 폰 앱으로 구성 있고, 앱을 통해 사용자는 학습, 생성, 집중 및 재 학습의 4 가지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헤드셋에서 신경 자극 세션으로 전달된다. 신경 자극은 뇌의 자연 전기 신호와 유사한 미세 전류를 적용하여 뇌 활동을 최적화한다. 기계 학습 및 군중 과학을 기반으로 하는 이 장치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용자에 대한 자극 프로토콜의 품질을 향상할 수 있다.


플라토 사이언스(PlatoScience) 소개 

2015년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두 명의 신경과학자에 의해 설립된 플라토 사이언스(PlatoScience)는 인간 두뇌에 대한 우리의 이해를 향상하는 데 전념하는 신경 과학 회사로 첫 번째 제품인 PlatoWork는 전문적인 환경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추적된 가장 많은 수의 뇌 기술 사용자들을 가진 군중 과학(crowdscience)을 사용한다. 회사의 비전은 사람들이 그들의 일상생활을 향상하기 위해 안전하고 단순한 뇌 자극에 접근할 수 있는 미래이다.


image credits : PlatoScience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