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1 (목)

투자

캐주얼 게임 개발사 ‘위드어스게임즈’, 매쉬업엔젤스로부터 투자 유치



초기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 ‘매쉬업엔젤스’가 캐주얼 게임 개발사 ‘위드어스게임즈’에 시드 투자를 했다고 23일 밝혔다.


위드어스게임즈는 CJ인터넷 넷마블 사업부장, 게임 스튜디오 PD로 역임하며 게임 기획, 개발, 상용화, 마케팅 등의 경험을 보유한 김선호•박정환 대표가 2018년에 공동 설립한 회사다.


위드어스게임즈가 개발한 벽돌깨기 게임 시리즈는 ‘벽돌깨기 갤럭시 슈터’와 ‘벽돌깨기 클래시’가 있다. ‘벽돌깨기 갤럭시 슈터’는 우주 전쟁을 배경으로 공격 타입이 다른 13종의 다양한 비행선으로 플레이가 가능하며 슈팅게임과 블록깨기의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또, 3월에 출시한 ‘벽돌깨기 클래시(Bricks Breaker Clash)’는 17개 언어, 142개 국가로 서비스 중이며 구글 플레이 금주의 신규 추천 게임에 선정된 바 있다.


이번 투자를 이끈 매쉬업엔젤스 이택경은 “위드어스게임즈는 캐주얼 게임의 트렌드에 맞춰 사용자들의 니즈를 빠르게 파악해 단기간에 양질의 게임을 제작하고 있는 팀”이라며 “호감을 주는 디자인에 기반해 다양한 게임을 제작하려는 시도를 통해 히트작 출시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투자 이유를 밝혔다.


위드어스게임즈 김선호 대표는 “작고 빠르게 다양한 시도와 경험을 통해 시장의 이해와 제품에 대한 노하우를 확보하는 것이 개발 방향이자 목표”라며 “이번 투자를 통해 좀 더 빠르게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고 현재 계획된 라인업 이외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는 장르에 새롭게 도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위드어스게임즈 : https://www.withusgame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