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1 (목)

투자

캐릭터 화상학습 플랫폼 미니스쿨, 베트남 이그룹으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캐릭터 화상학습 플랫폼 ‘미니스쿨(대표 정욱)’은 베트남 대표 교육기업인 Egroup(이그룹)과 손잡고 베트남 현지에서 온라인 학습 서비스 및 콘텐츠 생산을 위하여 전략적 투자 유치와 함께 공동 서비스 론칭 계약을 지난 21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베트남의 종합교육기업인 이그룹은 자회사 APAX Holdings(에이팩스 홀딩스)를 통해 베트남 전역에서 100여 개의 러닝센터를 운영 중이며, 7만 5천여 명의 학원생을 대상으로 교육 사업을 펼치고 있다.


양사는 미니스쿨이 자체 개발한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통해 오는 하반기를 목표로 다양한 과목의 원격 교육 서비스를 베트남 전역에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베트남 현지 서비스 론칭을 시작으로 양사는 태국 및 러시아 교육 시장에도 진출할 예정이다.


이날 참석한 이그룹 응웬 응옥 뚜이 회장은 미니스쿨의 인재와 기술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이번 이그룹-미니스쿨의 사례를 통해 앞으로 베트남-한국 기업 간의 활발한 협업이 일어나길 기대한다고 미니스쿨과의 공동 사업 추진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미니스쿨 정욱 대표는 “미니스쿨의 캐릭터 화상학습 기술력과 이그룹의 교육사업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베트남 교육 시장에서 선두주자가 될 것"이라며, "베트남 시장을 발판으로 이그룹과 함께 태국 및 러시아 교육 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에서 미니스쿨 플랫폼의 점유율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미니스쿨 : https://www.minischool.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