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2 (월)

투자

아키드로우, 베이스 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투자 유치


AR 홈인테리어 디자인 솔루션을 개발한 아키드로우의 디바이스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 홈 퍼니싱 디바이스 ‘아키스케치’를 개발한 인테리어 솔루션 스타트업 아키드로우(대표 이주성)가 베이스인베스트먼트, 스프링캠프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13일 밝혔다.


아키스케치는 AR기술이 적용된 홈 인테리어 디지털 기기로, 일반인도 전문가처럼 3D 모델링 및 셀프 인테리어가 가능하도록 개발됐다. 사용법도 매우 간단해 아키스케치를 스마트폰과 결합하면 손쉽게 실제 공간과 같은 3D를 리얼타임으로 구현할 수 있다.


이를 활용하면, 사용자는 개인별 취향에 맞는 가구나 벽지, 각종 소품 등을 실시간으로 적용해 볼 수 있고, 실제 공간에 있는 것 같이 다양한 각도에서 인테리어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자체 라이브러리에 등록되어 있는 가구들이 실측 사이즈로 모델링 되어 있어 최적의 공간 설계는 물론, 간편하게 구매도 가능하다.


투자사인 베이스인베스트먼트 김승현 이사는 “아키드로우는 인테리어 시장의 전문가 뿐 아니라 일반인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했으며, 국내 시장에 국한되지 않고 글로벌 홈퍼니싱 시장을 목표로 도전하는 점을 높게 평가했다”고 전했다.


스프링캠프 손균우 심사역은 “3D 모델링된 결과는 가구구매 및 인테리어를 계획중인 고객의 의사결정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다. 국내외 인테리어 연관 사용자들을 끌어들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키드로우 이주성 대표는 “현재 전 세계의 인테리어 디자이너와 협업을 기반으로 제품 테스트를진행하고 있다. 앞으로 국내외 주요 가구 업체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유일무이한 글로벌 인테리어 마켓 플랫폼으로도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다”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