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28 (목)

뉴스

인천테크노파크, "인천콘텐츠기업육성센터 투자 유치 지원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인천테크노파크는 문화콘텐츠기업의 사업 활성화를 위하여 비긴메이트와 함께 “인천콘텐츠기업육성센터 투자유치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인천콘텐츠기업육성센터 투자유치 지원 프로그램은 인천테크노파크가 주최하고 ㈜비긴메이트가 주관하는 투자유치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공고일(`19.10.31.) 기준 7년까지의 문화 콘텐츠기업의 사업화 자금 및 액셀러레이팅 과정을 지원하며, 나아가 선발 기업 중 인천 외 타 지역 기업의 경우 인천콘텐츠기업육성센터(`20.2. 준공 예정)의 입주공간 또한 지원한다.

 

“문화콘텐츠산업”이라 함은 문화적 요소가 체화되어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콘텐츠 또는 이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들의 복합체를 포함한다)의 제작·유통·이용 등과 관련한 산업으로, 대표적으로 디지털문화콘텐츠, 사용자제작문화콘텐츠, 멀티미디어문화콘텐츠, 공공문화콘텐츠 등이 있으며, 문화콘텐츠기업이란 문화콘텐츠산업을 기반으로 사업화하는 기업을 뜻한다.

 

프로그램에서는 문화콘텐츠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품질 문화콘텐츠 상품의 생산 활동을 촉진하기 위하여 선발 기업에게 사업화 자금을 예산의 범위(부가세 포함 600만 원/부가세 자부담) 내에서 지원하며, 사업화 자금은 주관기관의 관리감독 하에 연구용역비, 광고선전비 등 선발 기업의 사업화를 위한 직접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액셀러레이팅 과정에서는 선발 기업의 기업진단 및 사업화 멘토링, 투자 및 IR 멘토링 등의 멘토링 프로그램과 투자유치 전략 교육 등을 지원하며, 액셀러레이팅 과정 이후 데모데이를 통하여 AC, VC 등 투자 관계자들을 초청하여 우수기업의 성과를 발표하는 후속투자유치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류평가를 통하여 약 40개 기업을 선발하고 2차 대면평가로 약 25개 기업을 선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