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화)

킥스타터 캠페인을 위한 5가지 마케팅 전략

image credit : Gadget Flow


만약 여러분이 킥스타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고 그것을 성공시키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여기 여러분이 캠페인을 시작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최고의 킥스타터 마케팅 팁이 있다. 캠페인 참여도를 높이는 것에서부터 타사 Kickstarter 마케팅 서비스 등, 크라우드 펀딩 프로모션은 수년에 걸쳐 많은 발전을 거듭해왔다.


크라우드 펀딩 캠페인에 대한 귀중한 피드백을 어떻게 얻을 수 있는가? 

적절한 피드백은 잠재적 후원자들로부터 나온다. 우리의 Crowdinsight를 사용하면 크라우드 펀딩 캠페인을 한 단계 발전시킬 수 있는 적절하고 실행 가능한 피드백을 얻을 수 있다.


•크라우드펀딩 노출을 위해 인스타그램을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가? 

스토리를 마스터하는 것부터 캐러셀(carousel)게시물에 이르기까지 인스타그램은 까다롭지만 온라인 마케팅에 유리한 플랫폼이다. 캠페인에서 동일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크라우드펀딩에서 가장 흔한 실수는 무엇인가? 

다른 모든 형태의 사업과 마찬가지로 크라우드 펀딩도 나름의 전략과 절차를 가지고 있다. 제시간에 그것들을 하지 않으면  실패의 이유가 될 수도 있다.


수년간 Kickstarter는 크라우드 펀딩에서 가장 중요한 플랫폼 중 하나가 되었다. 그 인기와 함께 당신의 캠페인을 돋보이게 하는 도전이 온다. 만약 여러분이 캠페인 론칭 후 첫 48시간 동안 잠재적 후원자들로부터 초기 관심을 받지 못한다면, 여러분의 캠페인은 다른 사람들보다 더 느린 출발을 할 수도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처음부터 캠페인  노출을 바로 강화할 수 있을까? 지금까지 우리가 함께 작업한 4000개 이상의 크라우드 펀딩 캠페인을 기반으로, 캠페인을 시작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가장 귀중한 킥스타터 마케팅 팁을 소개한다.



캠페인 문의대한 빠른 답변 

크라우드 펀딩 캠페인에서 잠재적 후원자들은 가장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그러한 이유로, 당신은 잠재적 후원자들의 모든 질의에 응답할 뿐만 아니라, 그것을 적시에 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 킥스타터를 통해 당신에게 메시지를 보내는 것 외에도, 잠재적 후원자들은 당신에게 이메일을 보내거나 소셜 미디어에 댓글을 남길 수도 있다. 더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가능한 한 빨리 대응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반응이 빠를수록 시청자를 후원자로 바꿀 확률이 높아진다.



소셜 미디어의 적극 활용

소셜 미디어는 단지 질문에 답하기 위한 것이 아니다. 또한 적극적이어야 한다. 사실, 여러분의 소셜 미디어 활동은 여러분이 캠페인을 시작하기 전부터 활발해져야 한다. 이것은 당신의 캠페인 론칭부터 시청자들을 후원자로 바꿀 수 있도록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더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이 가장 좋은 채널이다. 인스타그램 스토리와 페이스북 라이브와 같은 각 플랫폼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라. 이 정도의 청중과의 상호작용은 당신의 캠페인을 더욱 촉진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유능한 Kickstarter 마케팅 서비스와 협력

물론 많은 마케팅 회사가 있지만 크라우드 펀딩 캠페인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갖춘 소수의 회사가 있다. 예를 들면 BackerClub이나 Gadget Flow와 같은 회사를 선택하든 간에, 이 서비스들은 당신이 그들의 헌신적인 독자들 덕분에 당신의 캠페인의 목표를 달성시키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각 서비스는 고유한 방식으로 작동하며 다른 서비스들과 다르다. 만약 당신이 그것들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우리는 이미 당신이 볼 수 있도록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크라우드 펀딩 프로모션 서비스를 이미 기획했다.



킥스타터 캠페인 페이지에 생방송으로 

킥스타터의 가장 간과되는 기능 중 하나는 킥스타터 라이브다. 페이스북 라이브와 마찬가지로 실시간으로 청중에게 스트리밍을 할 수 있게 되어 상호작용을 할 수 있고, 질의를 해결하며 캠페인의 도달 범위를 더욱 넓힐 수 있다. 그런 다음, 토론하고 싶은 주제 목록을 준비하여 시간이 부족하지 않도록 가능한 한 많이 다루도록 해야 한다.



초기 후원자에게 독점적 인 보상을 제공

마지막으로, 여러분의 초기 후원자들에게 특별한 보상을 제공함으로써 그들이 특별하다고 느끼게 해야 한다. 선물이나 구체적인 방법으로 얼리버드나 슈퍼 얼리버드들에게 약속을 해야 한다. 이것은 단지 그들에게 특별하다고 느끼게 하는 것만 아니라, 캠페인 목표를 초기에 더 빨리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Reprinted by permission 


본 기사는 Gadget Flow사로부터 제공받아 게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