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3 (토)

투자

푸른밤, 급여 자동화 서비스 ‘알밤’으로 28억원 투자유치


급여 자동화 서비스 알밤

image credit : 알밤


중소사업자를 위한 급여 자동화 서비스 ‘알밤(Albam)‘을 운영 중인 푸른밤(대표 김진용)은 6월 21일 레오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패스파인더에이치·아주IB·캡스톤파트너스 등 투자 기관들로부터 28억원을 투자유치 했다고 밝혔다. 


푸른밤에서 제공하는 ‘알밤’은 근거리 무선통신 기술 비콘(Beacon)을 활용해 중소 사업자들의 인사 관리 업무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자동화하는 서비스다. 직원들이 스마트폰 앱으로 출퇴근 체크를 하면 출퇴근 기록 및 근무시간 자동계산, 근무 스케줄 관리, 급여 계산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특히 알밤의 자동 급여계산 서비스는 단순한 시급계산이 아닌 주휴수당 및 각종 추가 수당부터 사대보험, 원천세 등 급여관련 세금계산까지 정확하게 계산되며, 사업장마다 다를 수 있는 급여정산 방식을 100% 맞춤 셋팅할 수 있고, 알밤 출퇴근기록기와도 연동되어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푸른밤 김진용 대표는 “알밤은 출퇴근기록기와 급여 자동정산 서비스로 국내외 3만여개 사업장에서 사용되며 서비스 완성도를 높여왔다”며 “그간의 노하우와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시장의 점유율을 확대하고, 해외유저도 지속적으로 늘려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푸른밤 웹 사이트 : https://www.albam.net/en/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