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03 (목)

스타트업

눔(Noom)', 노보 노디스크와 디지털 헬스 솔루션 제공 파트너십 체결


image credit : 


모바일 헬스케어 기업 눔은 노보 노디스크와 비만 환자의 효과적인 체중 관리를 돕기 위한 디지털 헬스 솔루션 제공에 관한 미국 내 파트너십을 체결하기로 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임상적으로 효과성이 검증된 눔의 행동변화 프로그램과 만성 질환 관리 분야에서 95년 이상의 경험이 있는 노보 노디스크가 지난 8개월 간 진행한 시범사업의 성공적인 결과를 바탕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협업은 건강 관리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있는 노보 노디스크가 미국 내 비만 환자 관리를 위해 행동변화와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첫 사례이다.


노보 노디스크의 카밀라 실베스트 부사장은 “비만 환자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새로운 솔루션을 찾은 것 같아 기쁘다"면서 “노보 노디스크는 눔과의 협업을 통해 체중 관리가 필요한 비만 환자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와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돕는 의학적인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된 소감을 밝혔다.


눔의 공동창업자인 정세주 대표는 “체중 관리가 필요한 비만 환자들에게 개인화된 건강관리 코칭을 제공함으로써 그들이 지속 가능한 변화를 경험하고, 생활 습관을 개선하여 더욱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면서, “눔은 지난 1년여간 노보 노디스크와 협업하며, 4천 명이 넘는 비만 환자들의 삶에 개입할 수 있었다. 시범사업을 통해 얻은 흥미로운 피드백을 기반으로 비만 환자들에게 꼭 필요한 과학적이고 지속 가능한 솔루션과 치료법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