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3 (수)

스타트업

스마트홈 전문 스타트업 고퀄, 경인전자와 ‘헤이홈’ 론칭


헤이홈 론칭 행사


스마트홈 전문 스타트업 고퀄은 경인전자와 함께 스마트홈 전문 브랜드 ‘헤이홈(Hej Home)’의 론칭 기념행사를 20일 삼성전자, 카카오, NHN 등 업계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기가 홀에서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헤이홈’ 론칭 쇼에서는 다양한 IoT 제품들을 서로 연동해 동작을 명령하는 레시피 기능과 인공지능 스피커를 활용한 음성 제어 기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이 운영됐다. 국내 제조사들과 함께 IoT 기능을 개발해 출시할 제품들도 선을 보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글로벌 IoT 플랫폼을 운영하는 중국 기업 ‘투야(Tuya)’의 핵심 관계자가 직접 참여해 고퀄, 경인전자와 함께 공식 파트너 인증 세레머니를 진행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헤이홈이 국내 홈 IoT 시장을 리딩 하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경인전자는 국내 제조사의 IoT 제품 개발에 대한 기술지원, 고퀄은 해외 IoT 제품 소싱 및 국내 인공지능 스피커 연동, 투야는 통신 모듈 공급 및 플랫폼 운영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고퀄은 2014년 설립된 스마트홈 전문 기업으로 스마트 조명 스위치를 시작으로 스마트홈 시장에 진출했다. 유명 국제 전시회인 세계 가전전시회(CES, Consumer Electronics Show),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Mobile World Congress) 등에서 주목받아 코맥스, 현대통신 등 홈넷사에 IoT 제품을 납품하고 있으며, 이번 헤이홈 브랜드 론칭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이 보다 확대될 전망이다. 


헤이홈 : https://www.hej.life/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