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6 (수)

스타트업

어웨어 옴니, 친환경 건물 인증제도 ‘리셋’ 측정기로 선정



어웨어(Awair)의 기업용 공기 측정기 어웨어 옴니(Awair Omni)가 친환경 건물 표준 및 인증제도 리셋(RESET™)의 실내공기질 측정기(Grade B Monitor)로 공식 인증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건물 소유·점유자 또는 전문 관리자들은 그린빌딩 기준의 하나인 리셋(RESET™) 인증을 취득하기 위한 공기 측정기로 어웨어 옴니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리셋(RESET™) 건물 인증 프로그램은 최근 몇 년간 권위 있는 그린빌딩 평가 기준으로 부상했다. 리셋(RESET™)은 일회성 테스트, 고비용의 데이터 제출 과정을 요구하는 기존 인증 프로그램과 달리 지속적 수치와 장기적인 입주민 건강을 우선 기준으로 삼는다. 또한, 건물 전문 관리인이 용도 및 입주민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기반하여 공간 유형을 정의할 수 있도록 유연성을 부여한다.


리셋(RESET™)의 상업용 실내공간 공기질(Air for Commercial Interior) 인증 취득을 희망하는 건물 소유·점유자 또는 전문 관리자들은 어웨어 옴니를 활용해 공기질 데이터를 측정, 제출할 수 있으며, 실시간 공기질 모니터링으로 건강한 실내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입주민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다.   


어웨어 옴니는 2018년 2월 출시된 어웨어의 기업용 공기 관리 솔루션으로 초정밀 센서를 탑재, 건물 전체의 ▲온도 ▲습도 ▲이산화탄소 ▲초미세먼지 ▲화학물질을 측정, 실시간으로 공기질 개선 방안을 제시한다. 수집된 공기질 데이터는 쉽게 접속 가능하며 타 기기에 전송도 가능하기 때문에 리셋(RESET™) 인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기업 및 건물 관리인들에 유용하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