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5 (월)

스타트업

바이클립 ‘스테이바인더’, IoT 이노베이션 어워드 2018 서비스 대상 수상



IoT 전문기업 바이클립의 ‘스테이바인더’가 IoT 이노베이션 어워드 2018 서비스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관하는 ‘IoT 이노베이션 어워드 2018’은 사물인터넷 분야의 혁신적이고 건강한 발전을 도모하고, 산업 생태계와 인터넷 생태계의 균형 있는 조화를 위해 제정된 시상식이다.


이번 어워드에서는 300여 명의 평가위원단이 스마트홈, 스마트 에너지, 스마트 생활 등 다양한 IoT 관련 산업분야에 걸쳐 혁신과 발전을 선도적으로 이끄는 우수 기업 및 서비스를 선정했다.


서비스 분야 대상을 수상한 바이클립의 ‘스테이바인더’는 다양한 IoT 기기를 활용하여 에어비앤비 호스트의 원격 숙소 관리를 가능케 하는 스마트홈 서비스다.


스마트 도어록을 활용한 셀프 체크인 기능은 스테이바인더의 가장 핵심적인 서비스로 에어비앤비와 예약을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다. 에어비앤비 예약별로 해당 숙박 기간 동안만 유효한 도어록 비밀번호를 자동 설정하며, 호스트는 사용된 비밀번호 등 도어록 이용 기록과 관련된 정보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현재는 에어비앤비를 비롯해 익스피디아, 아시아요, 부킹닷컴, 아고다와 예약 연동이 가능하다. 또한, 각종 IoT 센서를 활용함으로써 숙소 내의 각종 상태를 모니터링할 수 있게 하여 호스트가 직접 숙소를 방문하여 확인하는 수고를 덜게 한다.


최근 스테이바인더는 에어비앤비 호스트를 상대로 체험단 모집을 마치고 추가 프로모션을 기획 중이다.




박환효 대표이사는 “바이클립은 IoT, 블록체인 기술 등을 활용하여 사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편의가치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여러 파트너, 블록체인 프로젝트와 협력하여 공유경제 시장 공급자에게 새로운 수익을, 소비자에게 더 높은 가치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스테이바인더 : https://www.staybinder.com/
바이클립 : http://www.byclip.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