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2 (화)

스타트업

센스톤, Money20/20 USA 참가.


사진 : Money20/20 센스톤 부스에서 유창훈 대표와 해외팀이 기술 소개와 시연


핀테크 보안 스타트업 ㈜센스톤이  21일부터 24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글로벌 최대 핀테크 행사 'Money20/20 USA'에 참가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급격히 증가하는 무카드거래 사기(CNP Fraud)를 차단하는 기술인 'VOTC(Virtual One-Time Code)'를 소개했다.


유창훈 센스톤 공동대표는 “해외 사업에 대한 경험이 없었지만, 한국에서 경험한 방법으로 국내외 기관의 프로그램이나 어떤 개인의 인맥에 의존하지 않고, 만나야 할 대상들이 모이는 행사에서 직접 찾아가면서 관계를 만들어나갔다. 결국 그것이 가장 빠른 방법이었다.”라고 말한다. 



사진 : 우베 트루 글만


센스톤은  해외 사업의 선봉에  데이비드 최(David Choe, 일리노이 공대, 켈로그 스쿨 MBA)를 세웠고, US Payment Summit 행사에서 만난 우베 트루 글만(Uwe Trüggelmann, 현재 페이먼트 분야 ISO 워킹그룹의 의장)을 영입하였다. 


용어 설명: VOTC는 기존에 고정된 카드번호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를 비통신 환경의 사용자단에서 만들어진 다이내믹(Dynamic) 카드번호로 사용자를 인식하면서 타 사용자와 절대 중복되지 않고 재사용이 불가능한 기술로, 카드 월넷(Card Wallet), 앱 카드(App Card), 디지털 카드(Powered Card) 등 용도에 따라 다양하게 적용 가능해 온·오프라인 모든 결제 환경에서 사용자와 카드사, 서비스 공급자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센스톤 :  http://ssenstone.co/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