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글의 우수함을 되새기는 한글날 주간을 맞아 의미 있는 한글 서비스가 첫 선을 보인다. 모바일유틸리티(대표 김태형)는 도메인 주소를 한글로 자유롭게 표현하는 서비스 ‘니다닷컴(http://니다.com)’ 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니다닷컴은 제한 없이 자신이 원하는 내용을 한글 URL로 바꿀 수 있는 한글 도메인 서비스다. 서술어가 문장 말미에 오고, ‘-니다’, ‘-에요’, ‘-해요’ 등의 대표적인 몇몇 어미로 모든 상황을 표현할 수 있는 한글의 특징에 착안했다.

사용자는 자신의 서비스에 맞는 한글 URL을 만들 수 있다. 육아일기를 연재하는 블로그라면 ‘우리아이 육아블로그입.니다.com’으로 URL을 표현할 수 있다. 구직 활동 중인 사람이라면 ‘꼼꼼하고.친절한.서비스.운영자.com’ 으로 이력서를 연결할 수 있고, 수수료 없는 뱅킹 서비스를 출시한 기업이라면 ‘수수료.없는.모바일뱅킹.출시.com’으로 도메인 주소를 만들 수 있다.
‘니다.com’ 외에도 ‘에요.com’, ‘세요.com’, ‘해요.com’ 등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한글 어미 도메인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가기’, ‘하기’, ‘까지’, ‘할 때’, ‘할인 중’ 등의 마케팅 목적이 강한 어미의 도메인들과 ‘노노해’, ‘그뤠잇’, ‘스튜핏’, ‘안비밀’, ‘칭찬해’ 등 1020세대의 재미 요소를 반영한 신조어 도메인까지 사용할 수 있다.

김태형 대표
김태형 모바일 유틸리티 대표는 “한글의 재치 있는 문구를 더욱 맛깔 나게 살릴 수 있도록 1,000여 개의 도메인 주소를 확보했다”며 “한 온라인 마케팅 기업의 베타 테스트 결과, 영문 링크 대비 니다닷컴 링크 사용 시 클릭률이 3배 이상 높게 나오는 성과를 거뒀다“고 말했다.
니다닷컴은 15일까지 가입하는 회원에 한해 3개월 무료 서비스 이용권을 제공한다. 이후 개인과 기업 마케터 전용 상품을 구분한 가격대로 서비스를 세분화해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