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자유도시대구, 대프리구’ 참가자 모집

2020.10.14 22:05:09

대구시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역외로 유출된 출향 청년의 유턴을 위해 '청년귀환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인 대구기행 ‘자유도시대구, 대프리구- 창업편’을 10.26(월) ~ 11.6(금)까지 2주간 운영한다.


이번 ‘자유도시대구, 대프리구-창업편’은 2주간, 대구의 대표적인 창업 생태계인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소셜캠퍼스 온 대구* 등과 같은 대구에 위치한 창업지원기관 탐방, 청년 창업가와의 네트워킹으로 구성된 대프리구에서 살아남기, 대구 곳곳을 걸어 다니며, 도시를 탐험하는 걸어서 대구 속으로, 지역 내외 청년들을 한자리에 모아 청년 관계 맺기를 돕는 리빙 펍 앤 나이트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다.


이번 프로그램의 신청자격은 거주지와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대구를 경험하고 싶은 청년, 대구에서의 창업에 관심 있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10월 20일까지 ‘자유도시대구, 대프리구’창업편의 청년 참가자를 온라인으로 모집할 예정이다. 


지난 8월 성황리에 진행되었던 ‘자유도시대구, 대프리구’ 취업편은 대구에 본사를 둔 13개 공공기관 협의체 ‘달구벌커먼그라운드*’와 함께 공기업 초청 및 투어 등 대구 취업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 내‧외 청년 50여 명이 참가하였으며, 행사에 참여한 청년들의 대구지역 안착을 위한 작은 계기를 만들었다.


이재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특히 이번 ‘자유도시대구, 대프리구’[창업편]은 혁신센터가 지역 내 많은 창업 유관기관을 대표하여 청년들에게 대구의 탄탄한 창업 인프라와 창업자원을 보여주려 한다”며, “대구는 청년들이 도전하고, 성장하기 좋은 도시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열의를 쏟겠다.”라고 말했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기자
Copyright @2016-2024 www.ksvalley.com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2016-2024 www.ksvalley.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