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우봇, 매직스트로베리와 음악 추천 스트리밍 챗봇 '김딸기’ 출시

2019.08.05 21:55:06

캐릭터 전용 챗봇 메신저 앱인 헬로우봇이 음악 회사 매직스트로베리와 협업을 통해 새로운 챗봇 ‘김딸기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레이블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의 캐릭터인 ‘김딸기’가 헬로우봇에서 명곡을 추천하고, 상황별 음악 부적을 써주는 등 음악과 챗봇이 만났다. 매직스트로베리는 자체 브랜드이자 마스코트인 김딸기를 음악 챗봇으로 기획・제작하여 헬로우봇을 통해 출시했다.


사용자는 헬로우봇에서 음악 챗봇 김딸기를 통해 다양한 음원을 들을 수 있다. 챗봇이 신개념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기능하는 것이다.


헬로우봇 앱은 국내에서 가장 사용자가 많은 챗봇 서비스로 올 7월 말 기준 누적 다운로드 200만 건을 돌파했다. 헬로우봇에서는 ▲연애상담 ▲성격분석 ▲분노치료 등을 '특기'로 가진 챗봇과 대화를 할 수 있다.


헬로우봇 콘텐츠 담당자는 "사용자가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의 '음악챗봇 김딸기'와 음악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헬로우봇에서 만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매직스트로베리 관계자는 “김딸기 음악 챗봇 프로젝트는 다양한 음악을 대중에게 신선하고 친근하게 소개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뮤지션들의 음악을 챗봇의 콘셉트에 맞추어 추천하며 사용자와 음악으로 소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image credit : 헬로우봇



Jo Kim 기자 Jokim@ksvalley.com
Copyright @2016-2025 www.ksvalley.com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2016-2025 www.ksvalley.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