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디지털 헬스케어 인공지능 세미나 개최

2025.09.30 21:58:54

디지털 헬스케어 AI 현재와 미래 조망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네이버클라우드와 공동 주관으로 오는 10월 16일 서울 역삼 네이버 스퀘어에서 ‘2025 디지털 헬스케어 AI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는 지역혁신클러스터(비 R&D) 2기 사업의 일환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AI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진행된다.

 

국내 디지털 헬스케어 및 인공지능 분야 최고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AI 기술과 헬스케어 산업의 융합 현황을 심층 분석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공유할 예정이다.

 

주요 강연은 △네이버클라우드 이상우 이사의 ‘AI 개발과 Cloud 서비스’를 시작으로, △(주)제이엘케이(JLK) 류위선 이사의 ‘의료 영상 AI개발 및 현장 적용’, △알피 김중희 대표의 ‘의료시그널 AI개발 및 현장 적용’, △(주)아크릴(ACRYL) 박외진 대표의 ‘MLOps Platform’, △위뉴 황보율 대표의 ‘LLM 활용한 의료서비스 개발 1’, △헬미닥 박형준 대표의 ‘LLM 활용한 의료서비스 개발 2’을 주제로 각각 강연에 나선다.

 

강연 후에는 ㈜메인 육현 대표가 모더레이터로 참여하여 ‘디지털 헬스케어 AI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전문가 패널토론을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사전 질의와 현장 Q&A를 통해 전문가들과 직접 소통하며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강원혁신센터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의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AI 기술의 최신 동향을 파악하고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핵심적인 자리가 될 것”이라며, “참석자들이 산업 현장에서 즉시 적용가능한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알찬 강연과 토론을 준비했다”라고 강조했다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기자 gangwon_ccei@ccei.kr
Copyright @2016-2025 www.ksvalley.com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2016-2025 www.ksvalley.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