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크랩파트너스, 한동대학교 내 경상북도 지사 개소…바이오·AI 스타트업 집중 육성

2025.09.28 21:02:15



스파크랩파트너스경북 포항시 한동대학교 캠퍼스 내에 경상북도 지사를 설립하고 현판식을 개최했다. 이번 지사 설립은 포항시, 한동대학교와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지역 혁신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AI 및 바이오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을 집중적으로 발굴·투자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한다.


스파크랩파트너스는 향후 임상전문특화병원과 연계하여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지사 개소식은 ‘포항시-美 새크라멘토 스타트업&바이오 이노베이션 포럼’과 연계되어 진행됐다. 포럼에는 미국 새크라멘토 경제협의회, UC 데이비스 헬스벤처 관계자, 지역 바이오기업 CEO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포항의 바이오산업 현황, 글로벌 기업혁신파크 비전을 공유하고, 포항과 미국 새크라멘토 클러스터 간의 공동 연구 및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을 논의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스파크랩파트너스와 한동대가 협력해 혁신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미국 새크라멘토 클러스터와 글로벌 협력을 이어간다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기업들이 배출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김호민 스파크랩파트너스 대표는 “경상북도 지사 설립은 지역 혁신과 글로벌 투자 역량을 결합하는 중요한 이정표”라며, AI·바이오 스타트업을 적극 발굴해 글로벌 무대로 이끌겠다”라고 강조했다.



Jo Kim 기자
Copyright @2016-2025 www.ksvalley.com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2016-2025 www.ksvalley.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