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드버드, AWS와 전략적 협력… AI 에이전트 도입 가속화

2025.08.12 22:33:06



센드버드(Sendbird)아마존웹서비스(AWS)전략적 협력 협약(SCA)을 체결하며 AI 에이전트 역량 강화 및 공동 시장 진출을 가속화한다. 특히 아마존 베드록(Amazon Bedrock)을 통한 아마존 노바(Amazon Nova) AI 모델 도입을 포함해 AWS 기술 통합을 확대할 계획이다. 센드버드는 AWS 마켓플레이스의 신규 'AI 에이전트 및 도구' 카테고리 론칭 파트너로 참여, 자사 AI 에이전트를 제공하며 에이전틱 AI 리더십을 강화하고 있다.


가트너는 2029년까지 에이전틱 AI가 고객 서비스 문의의 80%를 자율적으로 해결할 것으로 전망한다. 센드버드는 이미 매달 70억 건 이상의 대화를 처리하며 이러한 기대를 충족하고 있다. AWS와의 협력을 통해 기업들이 대화 자동화, 상호작용 개인화, 신속한 문제 해결을 위한 에이전틱 AI 솔루션 도입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는 인간적인 공감과 감성을 구현하여 자연스러운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한다.


센드버드는 이미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부동산 플랫폼 '피터팬의 좋은방 구하기'는 AI 기반 채팅 모더레이션으로 수작업 검토를 80% 줄였고, 필리핀 핀테크 기업 마야(Maya)는 AI 메시징으로 비용을 94% 절감했다. 롯데홈쇼핑은 AI로 문의의 40%를 자동화하며 24시간 고객 지원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지난 10년간 커뮤니케이션 API와 인앱 메시징 솔루션을 발전시켜 온 센드버드는 현재 전 세계 4,000개 이상의 애플리케이션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AWS와의 협약은 ▲아마존 베드록을 통한 아마존 노바 통합 (멀티모달 AI 기능 제공) ▲AWS와의 전략적 공동 시장 진출 (핵심 산업 성장 가속화) ▲AWS 마켓플레이스를 통한 확장 (AI 에이전트 솔루션 제공)을 중심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크리스 케이시 AWS APJ 파트너십 디렉터는 "에이전틱 AI는 수십 년 만에 등장한 가장 중요한 기술 혁신"이라며, "AWS와 센드버드의 결합으로 전 세계 조직들이 고객 경험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동신 센드버드 대표는 "고객 경험의 미래는 에이전틱이며, AWS와의 협력으로 기업들이 더욱 스마트하고 빠르며 개인화된 고객 지원을 대규모로 제공하도록 지원하겠다"라고 강조했다.



Jo Kim 기자
Copyright @2016-2025 www.ksvalley.com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2016-2025 www.ksvalley.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