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히어' 97% 결제율! 티엠알파운더스, 오프라인 결제 혁신

2025.07.07 20:02:19

NFC/QR 기반 스마트오더 솔루션 '태그히어'를 운영하는 티엠알파운더스가 성수동 미식 큐레이션 공간 **'글로우 성수'**에 태그히어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도입, 업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


태그히어는 테이블에 부착된 NFC 또는 QR 태그를 통해 고객이 스마트폰으로 메뉴 확인, 주문, 결제를 한 번에 처리하는 테이블오더 솔루션이다. 별도 앱 설치나 로그인 없이 이용 가능하며, 주문 내역은 포스(POS) 시스템과 연동돼 주방에 즉시 전달되는 방식이다.


2025년 6월, 글로우 성수 내 약 100개 테이블에 태그히어가 설치된 이후 주문 및 결제 활성률이 97%에 달하는 높은 성과를 기록했다. 티엠알파운더스 관계자는 이 같은 높은 결제 성사율이 태그히어의 다양한 사용자 친화 기능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태그히어는 테이블오더 단말기 자체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 매장 브랜딩에 어울리는 형태로 제공되며, 관리자가 휴대폰으로 메뉴판을 직접 수정할 수 있어 운영 효율성도 뛰어나다. 실제로 태그히어를 도입한 다수 매장에서 동선 효율화, 직원 만족도 향상, 브랜드 경험 강화 등 긍정적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외국인 방문객을 위한 6개 언어 자동 번역 기능과 간편결제 및 글로벌 결제 수단 지원, 알림톡 발송, 자동 품절 처리 기능 등은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최근에는 네이버 플레이스와 유일하게 연동되는 '페이앤포스(Pay N)'와 단독 제휴를 맺고 글로우 성수 결제 수단으로 함께 제공 중이다.


티엠알파운더스는 2023년 10월 태그히어 서비스 론칭 후 하이트진로, 슈미트, 캡스톤파트너스로부터 투자 유치를 완료하며 빠르게 성장해왔다. 출시 1년 반 만에 연간 거래액 1,200억 원을 기록하며 국내 대표 스마트오더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티엠알파운더스는 글로우 성수 성공을 시작으로 백화점, 푸드코트, 휴게소 등 다매장·다브랜드 환경에서의 스마트오더 도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한, 프랜차이즈 본사를 대상으로 한 협력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김영호 티엠알파운더스 CEO는 "성수를 대표하는 글로우 성수에서 태그히어가 좋은 평가를 받게 되어 기쁘다"며, "더 많은 곳에서 고객들이 태그히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알리는 데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Jo Kim 기자
Copyright @2016-2025 www.ksvalley.com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2016-2025 www.ksvalley.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