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2020 예비창업패키지 25개사 신규 창업 성공

2021.02.08 22:19:16


사진 : IR 성과 공유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가 ‘2020년도 예비창업패키지(일반) 지원사업’을 통해 25명의 예비창업자를 발굴하고 전원 신규 창업에 성공했다고 9일 밝혔다.


강원혁신센터는 지난해 3월 총 25명의 예비창업자를 선발하고 약 8개월간 분야별 전문가 멘토링, IR 교육, 마케팅 캠프, 기업 간 네트워킹, 선배 창업가와의 간담회, 투자전문가가 참여하는 IR 성과공유회 등을 제공하며 밀착 보육해왔다.


이를 통해 참가자가 전원 창업에 성공한 것은 물론, 46개 신규 일자리 창출, 총매출 4억 6천만 원, 총 수출액 4 4백만 원, 투자유치 1억 6천5백만 원, 지식재산권 출원 및 등록 28건 등의 우수한 성과 달성했다.


이번 사업에 참여한 ‘(주)엔바이오스’는 독성 없는 항암 소재의 건강식품 개발로 1.6억 상당의 투자금을 유치에 성공했고, 지난해 12월 ‘인포뱅크’로부터 3억의 추가 투자를 받기로 계약하는 기염을 토했다. 현재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한 수출 상담을 진행하는 등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추진하고 있고 ‘블로킷’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의 사물인터넷 ‘키리스 시스템’ 시제품 제작에 성공하여 9천만 원의 매출을 발생시켰으며 8명을 신규채용했다.


예비창업패키지는 혁신적인 창업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갖춘 예비창업자가 안정적으로 창업할 수 있도록 창업교육 및 전문가 멘토링, 사업화 지원금 등을 단계별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강원혁신센터는 2018년부터 예비창업패키지를 운영해왔으며 현재까지 78명의 창업을 성공시켰다.


한종호 센터장은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창업자들이 코로나 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성공적으로 창업을 완료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사업화를 지원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원혁신센터는 지난 1월 졸업기업들을 대상으로 후속 정부지원사업을 받을 수 있도록 ‘Next Step Academy’를 개최하여 사업계획서 보강 및 멘토링을 기회를 제공하였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예비창업패키지 졸업자들을 꾸준히 지원할 예정이다.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기자 gangwon_ccei@ccei.kr
Copyright @2016-2024 www.ksvalley.com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2016-2024 www.ksvalley.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