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6 (화)

스타트업

의약품, 건강식품 종합정보서비스 앱 '약속' 론칭



하루가 멀다 하고 새로운 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이 쏟아지고 있는 요즘, 의약품&건강기능식품 홍수의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수없이 출시되는 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을 의사처방 없이 쉽게 구입할 수 있어짐에 따라 소비자들의 딜레마 또한 피해갈 수 없다. 잘못된 의약품 선택과 오남용에 대한 우려, 그로 인한 건강악화가 바로 그것이다.

 

이러한 딜레마를 해결하고 올바른 의약품 선택을 돕기 위해 에이티식스는 공공데이터 기반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종합정보서비스 “약속”을 론칭했다. 이로써 소비자들은 넘쳐나는 제품들 사이에서 효능효과, 용법용량을 비롯한 모든 의약품의 정보, 의약품 안정성정보 등 꼼꼼히 알아보고 구입할 수 있는 의약품 종합정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에이티식스의 “약속”은 시중에 판매중인 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을 증상별, 전문가별, 건강 기능별로 구분하여 소비자들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게끔 했다. 또한 인기순, 가격순, 리뷰순으로 정렬해 소비자들이 자신이 필요로 하는 제품을 한 눈에 찾아볼 수 있게 했다.


이에 사용자들은 약속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약을 먹으면서도 무슨약인지, 어떤 효과 혹은 어떤 부작용이 있는지 잘 몰랐는데 약 이름을 몰라도 형태만으로도 어떤 약인지 조회해 볼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된다”, “아기나, 임산부가 먹으면 안 되는 약에 대해 표시가 되어 있어서 육아맘으로써 꼭 필요한 어플이다.”고 말했다.

 

특히 어플리케이션 “약속”에서는 약 복용 시간을 놓치지 않도록 알람기능도 탑재했다. 에이티식스는 “몇몇 질병 혹은 특정 의약품에 대해서는 꾸준한 치료 및 관리가 필요하고, 이에 따라 정해진 시간에 복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알림 기능을 통해 복용시기를 알려줌으로써 소비자들의 올바른 복약습관을 기를 수 있다”고 말했다.

 

모든 의약품에 대해 속속들이 자세히 알려준다는 의미의 약속. 업체에서 제공하는 제품의 정보뿐 아니라 실제로 소비자들이 어떻게 느꼈는지, 어떠한 효과 혹은 부작용이 있었는지 유저들이 직접 남긴 Q&A와 답변을 통해서 솔직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스마트기기의 대중화로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1인 1 휴대폰을 소유하는 시대가 되었다. 그만큼 정보에 대한 접근성은 쉬워졌기 때문에 스스로가 정보의 질을 판단하여 잘 걸러서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하다. 에이티식스는 “넘쳐나는 의약품, 건강기능식품들 속에서 보다 정확한 정보 제공으로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앱을 개발했다.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추천과 사용자 맞춤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의약품, 건강식품 종합정보서비스 “약속”은 안드로이드용 ‘플레이스토어’, 아이폰용 ‘앱스토어”에서 “약속”을 검색해 다운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