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2 (화)

스타트업

샵인샵 O2O 매칭앱 ‘스페이스히어로즈’ 베타 서비스 출시


<앱 관련 이미지>


스페이스히어로즈 (대표 : 박준서)가 이 달 업계 최초로 ‘샵인샵 골목상권 빅데이터’ 베타서비스를 실시한다. 본 서비스 이용 시 소자본 창업자 및 메이커스는 10배 더 저렴한 오프라인 매장을 위한 샵인샵(Shop in Shop) 정보 및 업종분포, 매출현황, 유동인구 등을 확인할 수 있다.

 

2016년 통계청은 온라인 몰 판매 대비 오프라인 결합 몰 판매가 3배 이상 성장했다고 소매 온라인 쇼핑동향을 발표했다. 특히 온라인 전용 몰 소매 판매량은 전년도 대비 15.5%에서 9.2% 크게 하락했다.

오늘날 소자본 자영업자와 생계형 메이커스에게 매장 및 상권에 대한 전문적인 정보력이 요구되고 있으나, 개별 정보를 각각 확인해야할 뿐 아니라 추가 비용 발생의 우려도 크다.

 

 이에 스페이스히어로즈는 매출 15% 상승, 매장 확보자금 10~30배 축소의 장점 등을 가진 샵인샵 O2O 플랫폼을 개설 해 입점 전후 과정에서 발생 가능한 문제 및 손실을 차단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빅데이터 연계 해시태그 검색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의 직관적인 판단을 도와 유후공간을 제공하는 점주와 이용하려는 메이커의 니즈의 매칭 효율을 높일 것으로 보인다.

 

스페이스히어로즈 박준서 대표는 “샵인샵 O2O 플랫폼 서비스로 자영업자와 메이커스 간 상생 시스템을 구축, 매출 및 브랜딩 효과를 더욱 제고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베타 서비스 기간 내 서비스 안정화 및 사용자 의견 수렴 과정을 거쳐 정식 런칭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스페이스히어로즈’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 가능하며, 5월 중 I-OS 버전 베타서비스가 출시 예정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