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스타트업

올림플래닛, VR 부동산 솔루션 기술특허 2건 취득


올림플래닛의 아크원 VR 건축 통합 솔루션

(사진제공: 올림플래닛)


가상현실 콘텐츠 및 솔루션 개발 스타트업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사용자 모션에 대한 인식을 기반으로 가상현실 환경에서 3D오브젝트를 실시간으로 제어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기술특허 2건을 취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취득한 특허권은 가상현실 환경 내에 있는 사물이나 공간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배치해 보거나 바꿔볼 수 있는 기술이다. 


올림플래닛은 해당 기술 기반의 VR 주택정보 솔루션 ‘아크원(ARCONE)’에서 사용자들이 거주하게 될 집을 미리 체험하면서 인테리어를 직접 꾸며보거나 조명을 켜고 꺼보는 등 가상의 환경에서 실제와 같이 상호 작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올림플래닛 권재현 대표는 “이번 특허 기술은 아크원 VR 주택정보 솔루션이 한 단계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글로벌 서비스로 도약하기 위해 끊임없이 발전하는 기술 혁신을 시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림플래닛은 이번 특허권 외에도 VR부동산 솔루션 시스템에 대한 6건의 특허 출원을 진행 중 이라고 밝혔다. 


올림플래닛 소개 


올림플래닛은 2015년 1월 설립되어 16명의 구성원들과 함께 VR융합기술력 기반의 차세대 오감콘텐츠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가상현실 전문기업이다. 당사는 가상현실 기술을 전통적인 건축/건설산업에 융합하여 최근 부동산 VR솔루션 아크원 서비스를 론칭하고 VR주택정보 전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블로그: http://olimplanet.blog.me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olimplanet


출처: 올림플래닛

웹사이트: http://www.olimplanet.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