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5 (일)

스타트업

루가 등산 앱, ‘전국 걷기길 1500개 코스’ 업데이트

제주 올레길, 지리산 둘레길, 해파랑길 등 전국 인기 코스 제공
전국 600개 산 정보와 결합한 국내 최대 등산 코스와 걷기길 서비스


루가 등산 앱이 전국 걷기길 코스 정보를 제공한다

(사진제공: 루가아웃도어)


루가 등산 앱(대표 박용덕)이 전국 걷기길 코스 정보를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루가 등산 앱은 국내 최대 등산 코스와 걷기길 서비스를 지원한다. 전국 600개 산과 1,500개의 걷기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제주 올레길, 지리산 둘레길, 해파랑길 등 전국 인기 코스부터 지역별 숲 길, 하천 길, 공원 길 등 다양한 코스를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코스별 교통 안내, 소요 시간, 난이도, 주변 편의시설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여행 일정을 계획하는 데 유용하다. 또한 현장에서는 내비게이션 기능을 활용하여 코스를 따라가고 이동 경로를 GPS로 기록할 수 있다. 

  

루가아웃도어 박용덕 대표는 "루가 등산 앱은 전국 인기 등산 코스를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며 “걷기길 업데이트를 통해 초보자부터 매니아까지 전국 등산 코스와 걷기길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루가 등산 앱은 2016년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바 있다. 

  

루가 등산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루가아웃도어 소개


아웃도어 IT 기업 루가아웃도어는 등산로 정보 앱 ‘루가’를 서비스하고 있다. 2015년 창업 이후 자체 개발한 GPS 빅데이터 분석 기술로 등산로 DB를 구축하고 있다. 캡스톤파트너스로부터 초기 자금 투자를 유치하고,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사업(TIPS)프로그램에 선정된 바 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http://play.google.com/store/apps/detail...

출처: 루가아웃도어

웹사이트: http://www.luga.me/

관련기사